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
28
29
30
31
32
33
34
35
36
37
38
39
40
41
42
43
44
45
46
47
48
49
|
package ex01.method;
//static mehod: 객체 생성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함
//호출형식> object.methodName();
// ClassName.methodName();
class A {
int x,y; //멤버변수 (A클래스 멤버변수 x,y)
public static void setData(int xx, int yy) { //멤버함수
System.out.println(xx + "," + yy);
}
}// A class end
public class Ex04_StaticMehtod { //public이 있어야 main메소드를 만들 수 있다
//파일의 이름과 일치하는 class가 public접근지정자여야 함
public static void disp() {
System.out.println("thh787878787878");
}
//main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//static 메소드
//static메소드 호출 방법1-1 ClassName.methodName(); - 같은 클래스에 있는 static 메소드 호출하기
Ex04_StaticMehtod.disp(); //ClassName.methodName();
//static메소드 호출 방법1-2 ClassName.methodName(); - 다른 클래스에 있는 static 메소드 호출하기
A.setData(1, 2);
//static메소드 호출 방법2 - object.methodName()
A obj = new A(); //객체생성, 메로리에 할당, 생성자함수 자동호출
obj.setData(3, 4); //object.methodName()
obj.x = 99;
obj.y = 20;
System.out.println(obj.x + ":" + obj.y);
}
}
class C{
}
//하나의 페이지에 여러개의 클래스가 존재하면,
//반드시 public 접근지정자 클래스는 1개만 <------여기에 main method 들어가야 함
|
cs |
thh787878787878
1,2
3,4
99:20
▶static method 호출형식 2가지
1. object.methodName();
2. ClassName.methodName();
'JAVA > 10_metho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overload method (중복함수) (0) | 2021.01.18 |
---|---|
argument variable - 가변길이 인자 (0) | 2021.01.18 |
instance method와 static method (0) | 2021.01.18 |
char타입 리턴 (0) | 2021.01.18 |
return자료형과 매개변수 자료형의 크기에 따른 차이 (0) | 2021.01.18 |